최근 프로모션 혜택으로 이용 중인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상품 만기 도래 문자를 받았습니다. 필요한 상품이기에 결제 카드 등록했는데요. 이 과정이 쉽지 않아 사진과 글로 정리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 조회 및 가입 연장 등록 방법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삼성케어플러스 조회 및 가입 연장 등록 방법
1. 조회 방법
비슷한 문자를 받아보셨을 겁니다. S22 등 삼성 플래그쉽 사전 예약으로 구매하면, 삼성케어플러스 1년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기간이 끝나가니 정기 결제를 통해서 혜택 이어서 받아보라는 의미입니다.
가입 상품 조회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휴대폰 명의와 동일한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 생년월일은 19000101처럼 1900년대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2000년 이후 생은 20을 붙이면 되겠습니다. 그런 다음 처리 동의 칸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상품명 : S22 파손보장형 사전구매 프로모션 1년 권으로 분실 보장은 안 되는 순수 수리비 보조용 상품입니다. 검은색 선택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간 스마트폰 보험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데, 자부담이 꽤 들어가는 보장 상품입니다. 아직 액정이 깨지거나 후면 판이 깨진 적이 없어 수리 및 삼성케어플러스를 이용한 내역이 0회로 조회됩니다.
또한 해당 화면에서 결제 카드 등록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한 번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 가입한 모델 정보와 고유 IMEI, 시리얼 넘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네모 칸을 보시면 이해하기 어려운 문구가 보입니다.
프로모션 기간과 보장 기간이 서로 다르다는 것인데요. 이는 중의적 해석이 가능합니다. 1) 프로모션 기간 가입하면 보장은 약정기간인 25년까지 해주겠다는 해석과 2) 최대 25년까지 가입할 수 있고 23년까지는 프로모션 기간이고 나머지는 별도 가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기업이 1년 납입 3년 보장해주겠느냐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삼성케어플러스 고객센터에 문의 전화를 넣었습니다. 답변은 역시 3년 동안 보장할 수 있고 매월 납입하는 상품이었습니다.
고민이 생겼습니다. 무료 기간에는 상관없지만, 매월 3,300원이라는 소액이지만 고정비가 나가는 게 옳은 일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시에 지금까지 휴대폰 분실이나 파손한 기억을 떠올렸습니다. 다행히 휴대폰을 잃어버린 적은 없었고, 액정 파손, 침수 등 수리 받은 기억만 났습니다.
2. 가입 방법
어쨌든 수리 내역이 있었으므로 파손보장형 상품 가입 연장을 결심했습니다. 이번에는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서 결제 카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멤버스 앱 접속 후 우측 아래 ‘도움받기’를 선택하세요.
화면 이동 후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다보면, 삼성케어플러스 ‘내 상태’ 버튼이 보입니다. 선택해 주세요.
멤버스 앱 로그인이 안 되어 있는데요. 회원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 로그인하도록 합니다. 가입했는지 기억이 안 난다면, 지메일 주소와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 보세요.
만약 가입이 안 되어 있다면, 옆에 가입하기 버튼을 통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다시 정리하면, 도움받기 – 내 상태 – 결제정보 등록순으로 이동했습니다. 이 화면 역시 가입 기간이 나와 있고, 그간 보장 이력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삼성페이도 연동되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더군요. 동일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정보를 입력해서 결제 카드 등록을 마무리하셔야 합니다.
결제는 매월 가입 금액이 이뤄지면, 정기 구독 같은 시스템입니다.
정보 입력 후 다음을 누르면 본인 카드 등록 정보가 나타납니다. 다음 결제일도 확인할 수 있고, 신용카드 유효기간 만료로 교체 시 위 순서대로 재등록하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S22 플러스 이용 유저로서 만족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초반 성능 이슈로 시끄러워 마음이 아팠지만 잊고 사니 살만해지더군요.
다음 폰 역시 삼성으로 해결할 생각인데, 다음은 자급제 성지폰으로 알아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