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쉽게 해결하기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문구를 보면 당황스러우시죠? 왜 이런 게 뜨는지도 모르겠고 설치가 안될 정도로 구형 폰도 아니고 주변 친구들이나 후기들은 잘 쓰고 있는데 말입니다. 총 4개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시면 쉽게 이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순 오류나 출처 문제, 보안 충돌 등 다양한 이유로 앱이 설치되지 않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쉽게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문제를 해결해보겠습니다. 


✅ 업데이트 포스팅 : 앱이 설치 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4가지


목 차



+ 업데이트 내역(22.03.08)

1) 패키지 앱 충돌, 설치되지 않는 상황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1~2단계

이 단계에서는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기능 해제와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활성화를 하겠습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오시면 됩니다.



설정(톱니바퀴) -> ‘생체 인식 및 보안’ -> 1단계 ‘Google Play 프로텍트‘ 클릭 -> 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터치 -> ‘Play 프로텍트로 앱 검사’ 비활성화(왼쪽으로 옮겨서 회색 만들기) 



Google play 프로텍트 및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Google play 프로텍트 및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그다음 2단계는 점검차 들려보겠습니다. 설정(톱니바퀴) -> ‘생체 인식 및 보안’ 까지는 같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클릭 -> 설치하려는 앱이 있는지 찾아보고 클릭 후 화면이 넘어가면 ‘이 출처 허용’ 활성화시켜줍니다.



1,2단계 설정 후 재설치해보시고 다행이고 안된다면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 해결방법으로 가보겠습니다.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3단계

이번에는 apk 설치 파일을 삭제하겠습니다. ‘내 파일’ 앱 -> 카테고리에서 ‘APK 설치 파일’ 터치 -> ‘Download’ 클릭 -> 해당 앱을 꾸욱 누르면 왼쪽 체크 박스 활성화되고 선택 후 삭제시켜줍니다. 



3단계까지 끝나시면 재다운로드해보시면 99%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마지막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4단계

사실 이 단계는 가장 기본적인 거라 하려면 제일 먼저 해야 하는 방법입니다만, 위 방법들이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는다면 해봄직한 단계입니다. 우선 번거로우시겠지만 위 단계를 다시 시행해주시고 아래를 순서를 따라와 주세요.



설정(톱니바퀴) -> ‘애플리케이션’ 클릭 -> ‘Google Play 스토어‘ 찾고 클릭 -> ‘저장공간’ 터치 -> 하단에 보시면 캐시 제거, 데이터 제거가 있습니다. 



우선 캐시 제거를 해주시고 재설치 그래도 안된다면 위 1~3단계를 다시 거치고 캐시, 데이터(백업 추천) 제거 두 개 다 해주세요. 데이터를 제거하실 때는 백업 추천드립니다.



사실 1~3단계까지만 따라해도 99%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배포자에게 문제가 있지 않는 한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문구로 스트레스 그만 받으시고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패키지가 잘못되어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추가 업데이트 된 내용입니다.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는 상황은 대부분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고 구 버전을 설치하려는 경우)라고 합니다.



즉, 빌드업이나 개발 과정에서 자주 나오는 상황이라하며, 요즘 삼성 GOS로 핫한 긱벤치 테스트 과정에서도 나온다고 하네요.



해결방법

신 버전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하시고, 원하는 구 버전부터 차례대로 설치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혹시 직접 빌드하시는 분들이라면 ‘build.gradle’ 파일을 여시고, applicationId “~~~~”에서 ~~~~값이 애플리케이션 이름이 아니라 다른 이름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예를들어, ‘google’ 앱 이름이 안나오고 ‘search engine. ux’ 등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다른지 확인 후 수정해보세요! 그리고 위 과정 한 번 거쳐주시고요!



관련 된 포스팅 참조.

삼성 폰 초기화 하는 법 30초면 충분



Categories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