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은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고가의 제품을 구매했는데, 파손이 생긴다면 정말 슬픈데요. 수리비마저 만만치 않습니다. 애플 제품 구매 후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정리했습니다.
목차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해야 하나요?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해야 하나요 정답은 주관적인 상황에 판단할 일입니다. 왜 가입해야 하는지, 왜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지 이유까지 보시고 자신의 상황과 비교해서 판단하시면 됩니다.
선 요약
- 아이폰 : 반반
- 아이패드 : 반반
- 애플워치 : 미가입
- 에어팟 : 가입 추천
아이폰 애플케어 플러스
매년 출시되는 아이폰 구매 후 애플케어라는 보험 상품에 가입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우선 보험은 만약에 사태에 대비한 서비스인데요. 평소 자신의 폰 상태를 점검하셔야 합니다. 본인을 포함해 주변을 둘러보시면, 폰 액정을 엉망인 사람은 거의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폰 파손 경험이 없거나 적다면 굳이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고장이 났다면, 부분 수리도 가능하니 이 방법이 금전적으로 저렴할 것입니다. 반면 거칠게 사용하거나 의도와 다르게 자주 파손하시는 분들은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을 망설일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아이패드 애플케어 플러스
다음은 아이패드입니다. 아이패드는 맥북이나 아이폰처럼 사용량이 많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눈여겨볼 점은 본인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아이패드를 집, 회사 등에서만 사용하고 이동은 자차로 이용한다면 굳이 애플케어 가입이 필요 없습니다.
반면 학생이나 수험생이라면, 아이패드를 항상 들고 다닐 수 없으니 책가방에 넣어 다니실 텐데요. 이런 분들은 휨 현상이나 책 무게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잘 고려하셔야겠습니다. 참고로 한국은 배터리 효율 80% 미만으로 떨어지면 배터리 교체 비용만으로 리퍼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단, 80% 아래로 떨어지려면 4~5년은 써야 하겠네요.
애플워치 애플케어 플러스
애플워치도 마찬가지로 효율에 따라 배터리 교체 비용만으로 리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라이프 스타일이 운동량이 많다면 가입하시길 권합니다. 특히 알루미늄 라인업을 사신 분들은 애플워치 파손 사례가 종종 있으니 고민을 해보셔야 합니다.
에어팟 애플케어 플러스
에어팟은 필수적으로 애플케어 가입을 추천합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기술력이 아직 부족한지 배터리, 품질 저하 등 문제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이때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은 아이폰과 다르게 리퍼가 새제품으로 교환됩니다.
애플케어 가입 방법
애플케어는 공통적으로 구매, 배송, 개통 후 60일 이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애플 공홈이나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하셨다면 별다른 인증 절차가 없지만, 쿠팡, 11번가 등 사전 예약 제품 구매나 당근마켓 미개봉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영수증이나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구매 이후 가입은 고객센터로 전화 또는 애플 공홈에서 하시면 됩니다!)
애플 수리는 이곳에서!
만약 사용하시는 애플 제품이 고장, 파손 등으로 조치를 받으셔야 한다면, 공인서비스 센터보다는애플 스토어 내 지니어스 바에서 조치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애플 직원들이 직접 제품을 봐주고 권한이라고 할까요? 그런 부분에서도 자유롭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해야 하나요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된 개인적인 의견과 애플케어 가입 방법 그리고 수리센터 꿀팁을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