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 게임 데카르트 두뇌 운동 앱 추천 글을 읽어보세요. 다른 지역에 사는 고모님이 전화가 와서 왜 집에 안 들어오냐고 하시더군요. 순간 무서웠습니다. 무슨 말이지? 알고 보니 저만 비슷한 전화를 받은 게 아니었습니다. 저희 부모님, 저에겐 사촌이자 고모의 자녀까지 고모의 의아한 행동에 당황했습니다.
결국 병원에서 중증 치매 진단받으셨는데요. 치매가 가장 무서운 게 깜빡하거나 기억을 못 하는 것도 문제인데, 당사자가 병원 가길 거부하니 정말 미치겠더라고요. 나중에 우리 부모님은? 또는 내가 치매에 걸린다면? 어떻게 될까 하는 무서운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치매 치료보다는 예방이 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치매예방에 대해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어른들이 스스로 이런 두뇌 운동을 하면 좋은데, 자녀가 직접 알려주기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재밌게 게임으로 두뇌 운동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찾은 앱이 ‘데카르트’입니다.
목차
데카르트 두뇌 운동 앱
데카르트 두뇌 운동 앱은 뇌 과학, 행동심리학 기반으로 게임을 만들었는데요. 사고력, 인지능력 등 다양한 뇌 분야를 정밀하게 자극할 수 있도록 치매예방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나이가 들면 필연적으로 찾아오는 건망증이 겁난다면 꼭 훈련을 통해서 뇌를 꾸준히 써야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의료 기술이 발전하고, 기대 수명이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10명 중 1명은 치매라는 사실, 40대, 50대 치매 발병률이 최근 10년 동안 4배 증가했다는 소식은 마음을 무겁게 하고 있습니다. 가장 무서운 것은 발병 후 완치가 어렵다는 점인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이라는 말이 틀린 말이 아닙니다.
한때는 맞고, 고스톱으로 치매 예방 효과가 있다는 뉴스가 나올 정도로 굳은 두뇌를 써야 하는데요. 조금 더 체계적으로 훈련할 방법이 바로 데카르트 두뇌 운동, 치매예방 게임입니다.
핵심 목표
데카르트 치매예방 목표와 방향은 뚜렷합니다.
- 논리적, 창의적 사고
- 워킹 메모리를 통한 기억력
- 어휘 확장, 공간지각을 통한 언어력
- 사칙연산과 숫자 만들기를 통한 계산력
- 감각과 인지 운동을 통한 집중력
기타 치매예방 프로그램
핵심 두뇌 운동 프로그램 외에 중장년을 위한 토탈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고령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주목받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 바디 스튜디오 : 필수 근력 운동, 하루 5분 요가, 하루 10분 요가
- 플러스 아카데미 : 완전 초보 영어, 기초 영어
- 휴식 및 안정 : 오늘의 생각, 호흡하기, 잠자기
- 두뇌 연구소 : 나의 마음, 건강 정보, 두뇌 유형 테스트
데카르트 다운로드
치매예방 게임 테스트
처음에는 간단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데요. 제가 직접 해본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데카르트 두뇌 운동 치매예방 게임 테스트는 존스 홉킨스 메디컬스쿨 자료와 하버드 의과대학 연구자료를 보여주어 조금 더 신뢰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잠깐 언급해 드렸듯이 고모 치매 소식에 두뇌 운동 프로그램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전까지는 이런 걱정이나 고민은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아마 이런 부분도 테스트 결과에 반영되나 봅니다.
하버드 메디컬스쿨 연구자료에 따르면, 치매 예방 핵심은 꾸준한 두뇌 인지력 자극,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채식, 소통이라고 나오는데요. 생각해보면 나이가 들수록 이런 활동들이 모두 줄어드는 게 사실이죠. 그래서인지 데카르트 두뇌 운동 앱은 두뇌 게임뿐만 아니라 운동, 어학 등 다양한 실버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듯합니다.
데카르트 앱 사용 후기
그럼 다른 사용자들은 데카르트 두뇌 운동 앱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볼까요?
- 다른 치매예방 프로그램보다 체계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하다.
- 매일 목표치와 등급별 스테이지가 있어, 승부욕도 생기고 할당량을 채워야겠다는 의무감으로 매일하고 있다.
- 유료 서비스이지만, 7일 무료 체험으로 충분히 검증할 수 있고 지금은 정기 구독 중이다.
이처럼 치매예방 게임은 재미와 효과가 있어야 하는데요. 효과를 검증하는 방법은 이 앱을 사용하고 치매에 걸렸다는 반응이 나와야 하는데요. 주변에 치매 환자가 계신다면 아실 겁니다. 절대 두뇌 운동 게임을 할 수 없는 상태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이제는 엄마, 아빠를 위해 더 나아가 나를 위해 두뇌 운동 앱을 통해 부모님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우선 본인이 직접 체험해보시는 걸 추천하고, 부모님에게는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게 좋은 전략입니다. 치매 예방이라는 단어보다는 ‘두뇌 운동’, ’50대 헬스 케어’ 앱이라고 자연스럽게 소개해서 거부감을 줄여보세요!